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3건
  •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SRT 여행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SRT 여행’ SR, SRT매거진과 사회공헌프로젝트…롯데 등 기업 후원도 잇따라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차내지 SRT매거진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프로젝트로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을 전개한다. SRT 사회공헌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이 밝고, 튼튼하게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될 여행을 선물한다’라는 취지로, 어려운 가정환경 등으로 인해 여행경험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평소 가고 싶었던 장소, 이루고 싶은 꿈과 관련한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첫 회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전남 목포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9세~12세 소년 4명으로 지난 1월 10일~11일 이틀 동안 서울 명소를 여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SR 나호영, 이주현 객실장이 목포에서부터 모든 일정을 함께하며 보호자로 나섰다. 여행은 아이들이 서울에서 가장 경험하고 싶은 장소로 꼽은 잠실 롯데월드 지역을 중심으로 1박2일 동안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코엑스아쿠아리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등을 돌아보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노스페이스, 롯데호텔, SK렌터카 등 기업들도 동참했다. SK렌터카는 이틀 동안 서울 주요명소를 이동할 수 있는 대형 차량을 지원했고 롯데호텔은 아이들은 물론 인솔자들까지 묵을 수 있는 넉넉한 객실을 후원했다. 노스페이스는 아이들이 직접 고른 겨울 패딩을 선물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일조했다. 목포 그룹홈 백설희 교사는 “코로나19 이후 단체나 기업들의 후원이 많이 줄었고, 아이들이 여행할 기회가 적었던 만큼 SRT 여행 선물 프로젝트가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큰 희망과 감동을 선물했다”라고 말했다. 따뜻한 여행 전체 일정과 여행기는 SRT매거진 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향후 격월로 진행되며 참여하고 싶은 기관, 지자체는 물론 기업 후원 등은 사회공헌프로젝트 신청(아래 QR코드로 접속 가능)을 통해 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SRT 편집국이나 SR 홍보처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많은 어린이들이 SRT 사회공헌프로젝트를 통해 열차여행과 국내여행을 경험하며 다양한 꿈을 키워가도록 더욱 다채롭게 프로젝트를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간 5주년을 맞은 SRT 매거진은 SRT 차내 전 좌석에 비치되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 잡지로 국내외 여행 정보는 물론 비즈니스 정보와 문화 트렌드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발간된다. ※ SRT매거진 어린이여행 사회공헌프로젝트 신청 바로가기    목포 그룹홈 어린이 여행프로그램 사진 및 그림일기 △ SRT매거진 사회공헌활동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 1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의 그림일기 △ SRT매거진 사회공헌활동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 1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SR 객실장이 서울 야경을 마음에 담고 있다.

  • SRT 특실 이용객에게 마스크와 무라벨 생수 제공

    SRT 특실 이용객에게 마스크와 무라벨 생수 제공 SR, 새로운 SRT 특실물품 서비스 제공…코로나19 예방과 친환경 활동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월 1일(화)부터 SRT 특실 이용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물품으로 KF94 마스크와 친환경 무라벨 생수를 제공한다. SRT 특실 이용객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SRT 특실 생수는 330㎖ 용량으로 물맛 좋기로 유명한 경남 함천 가야산 지하암반에서 취수한 물이다. 기존에 제공하던 생수병과 달리 염색과 인쇄, 접착제가 없는 투명페트 소재를 사용해 생수병 재활용측면에서 친환경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함께 제공하는 KF94 마스크는 중간재 부직포 원단 일부를 닥나무를 활용한 한지로 제작했다. 항균, 탈취, 속건성, 통기성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으로 한지의 우수성을 접목한 최고급 프리미엄 마스크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서비스분야에도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고객들의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친환경 SRT 특실 서비스 물품을 도입했다.”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SRT 특실 물품이 ESG 경영 실천에도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설 명절맞이 취약계층 떡국세트 나눔활동

    SRT수서역, 설 명절맞이 취약계층에 떡국세트 나눠 떡국 떡, 사골곰탕 등 담아 200세트 직접 제작…수서역 인근 200가구에 전달 SRT수서역(수서역장 이한구)은 지난 27일(목) 설 명절을 앞두고 직접 만든 떡국세트를 수서역 인근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했다. 수서역은 인근 전통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떡국용 떡과 사골곰탕, 만두를 보냉백에 담아 떡국세트 200개를 만들었다. 이날 만들어진 떡국세트는 세곡동주민센터를 통해 세곡동 다자녀 가구, 1인 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수서역은 떡국세트 제작 물품을 인근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동참했다. 이한구 SRT수서역장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설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명절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 설 명절 연휴 특별방역대책 나서

    SR, 설 명절 연휴 특별방역대책 나선다 오미크론변이 확산 방지 위해 방역 총력…SRT는 창측좌석만 운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올해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오미크론변이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SRT 역과 열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설 연휴 특별수송기간 동안 SRT 좌석은 창측좌석만 운영하며 모든 열차에 입석 승차권은 판매하지 않는 등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다. SR은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강화 안내를 위해 설 특별수송기간 중 차내 질서유지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객실내 음식물 섭취 자제, 손 소독 등 개인방역을 철저하게 지키며 SRT를 이용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열차표 없이 승차하지 않도록 고객 안내를 하고 승차권 없이 SRT 열차에 탑승한 승객이 있을 경우 약관이 정한 부가운임을 엄정하게 적용할 방침이다. SR여객운송약관은 사안이 중대하고 부정승차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철도사업법 제10조에 따라 최대 30배까지 부가운임을 부가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SR은 승차권 부당거래를 근절하기 위해 중고거래 플랫폼 운영사와 협력에 나서고, 자체 검색을 통해서도 부당거래 등 비정상적인 승차권 거래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SR 관계자는 “무단승차하는 고객이 발생할 경우 방역당국과 SR이 마련한 창가좌석 판매를 통한 거리두기 노력이 빛을 바랠 수 있다.”라며, “특히 이번 설에는 승차권 없이 승차할 경우 다른 이용 고객에게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무표 승차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SR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도 강화한다. 역은 하루 3회 이상 방역하고 고객 승하차 동선을 분리해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SRT 모든 운행열차는 출발 전과 도착 후에 철저한 방역작업은 물론 운행 중에도 객실장과 승무원이 승강문, 화장실 손잡이 등에 수시로 소독제를 뿌린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방역대책을 철저히 재정비해 설 명절 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