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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국가산업대상' 정보보안 부문 대상 수상

    에스알, '2024 국가산업대상' 3년 연속 대상 수상 정보보안 부문 대상 … 정보보호 강화 및 사회적 기여도 인정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8일(목) 열린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3년 연속 정보보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한다. 에스알은 고속열차 SRT를 운영하며 정보보호 강화 노력 등 사회적 기여도를 인정받아 정보보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스알은 △공공기관 최초로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7종(ISMS-P, ePRIVACY Plus,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AAA등급], ISO 27001·27701· 27017·27018) 획득 △4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지정 △공공기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진단평가 우수 달성 등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분야 관리체계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홈페이지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상시 운영해 사이버 침해사고를 예방하고 있으며, SRT 이용객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캠페인을 전개해 보이스피싱 예방에 나서는 등 동반성장과 국민편익 제공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해에도 ‘2023 국가산업대상’과 함께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9년 연속 사이버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 '무사고(0건)'를 이어가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으로 나아가도록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 강화하겠다.”라며, “공기업로서 국가 정보보호 산업발전 기여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역사 에스컬레이터 두 줄 서기 이용문화 조성

    에스알, 역사 에스컬레이터 두 줄 서기 이용문화 조성 에스컬레이터 디딤판에 두 줄 서기 발자국 표시 … 안전사고 예방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동탄역에 에스컬레이터 두 줄 서기를 유도하는 발자국 표시 작업을 완료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16일(화) 밝혔다. 에스알은 ‘에스컬레이터 이용자 안전문화 조성 사업’을 통해 고객이 에스컬레이터를 서서 이용하는 문화를 만들어 넘어지거나 끼이는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사업을 시작하여 한 줄 서기로 인해 왼쪽 통행로를 비우고 걷거나 뛰다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SRT 수서역 에스컬레이터 디딤판에 두 줄 이용 유도 발자국을 표시했다. SRT 동탄역에도 역사 에스컬레이터 ‘두 줄 서기’를 적극 유도하여 안전한 이용문화를 정착해 넘어짐 및 끼임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올바른 승강기 이용을 통해 안전하게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에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도입 1년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SRT 서비스 품질 관리 강화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도입 1년 … 생생한 고객경험 수집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65일 고객만족도 조사로 생생한 고객경험을 수집하며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15일(월) 밝혔다. 에스알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이하 ‘상시 만족도 조사’)를 도입했다.  상시 만족도 조사는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3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 △직원응대 등 품질요소별 만족도를 평가 받는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상시 만족도 조사’를 운영한 결과 총 4,551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서비스 품질요소, 이용한 객실 및 노선, 성별 등에 따라 결과를 분석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구체적인 서비스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다. 다수의 고객경험 데이터를 확보해 고객 중심적 서비스 정책 결정에 활용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알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바라는 서비스 제안의견도 수집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제안의견을 분석해 △앱 승차권 내 열차지연정보 표출 △고객센터 신속한 상담원 연결 등 11건을 개선했다. 제안의견 중 ‘SRT 열차운행 증가’가 3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는데, 열차운행 증가 등 개선에 시간이 소요되는 과제도 중장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에스알은 ‘상시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된 서비스 사례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고객니즈를 발굴하기 위해 조사문항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소리를 기반으로 SRT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에 의미가 있다.” 라며, “만족도 조사 외에도 다양한 고객소통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을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에스알, 노사 합동 산업안전 조성의 날 캠페인 근골격계 사고·질환 예방 … 에스알·협력사 임직원과 고객 건강 증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목) 산업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운영해 에스알과 협력사 임직원, SRT 이용객의 근골격계 질환과 사고 예방 등 건강증진 활동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SRT 수서역에서 노사 합동 근골격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열었다. 열차 승하차,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수하물로 인한 근골격계 사고를 예방해 고객과 근로자를 지키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이용객들과 역·열차 업무에 나서는 임직원들에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방법, 실천 수칙 등이 담긴 홍보물과 함께 파스를 나누며 작업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알렸다. 또한, 협력사 직원들에게도 나누는 한편 찾아가는 안전보건 교육을 여는 근골격계질환 예방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이 근로자에게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고, 고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철도서비스 환경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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