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550건
  • 2021년 여름 부산에서 철도산업 빛내

    SR, 2021년 여름 부산에서 철도산업 빛내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안전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호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하 철도산업전)에 참가해 SR만의 안전하고 차별화된 전시 콘텐츠를 선보였다. SR은 이번 철도산업전에서 'SRT 운행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 '고속차량 윤축베어링 실용화' 등 SR의 스마트한 철도안전 시스템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SRT 운행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는 SRT의 고장 상태 뿐만 아니라 속도, 승강문 상태, 객실온도 등 차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례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모든 기록과 통계를 분석해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고속차량 윤축베어링 실용화'는 열차 바퀴의 원활한 회전을 돕는 핵심부품인 윤축베어링을 국내 최초로 고속차량에 국산화하기 위해 증속시험, 현차시험 등 실용화 과정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윤축베어링에 설치된 감지 센서를 통해 진동과 온도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관리시스템에 전송하는 시스템도 선보였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고속철도 주행영상을 360도 8K VR로 볼 수 있는 VR체험존, AI 기술을 활용해 비상상황 발생 시 청각장애인에게 수어 안내를 제공하는 '수어통 시스템'도 공개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세계 4대 철도 전시회인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철도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리나라 철도의 더 많은 혁신과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평택소방서와 소방합동훈련 전개

    SRT 지제역, 평택소방서와 소방합동훈련 전개 소화기 사용교육 등 화재대비 비상대응훈련 SRT 지제역(역장 박민규)은 16일(수) 화재발생 시 원활한 비상 대응을 위해 평택소방서 비전119안전센터와 소방합동훈련을 전개했다.   이날 소방합동훈련은 코로나19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도상훈련으로 전개하고, 열차 충돌에 의한 화재발생을 가정해 역 직원들의 초기소화, 승객구호 및 대피유도 역량을 점검했다. 또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고, 소방관들의 실제 소화기 분사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초기대응능력을 높였다. 박민규 SRT 지제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제 훈련을 전개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상훈련과 소방교육 등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직원들의 초기대응역량을 높여 지제역 이용객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광역 청렴네트워크의 새시대를 열다

    SR, 광역 청렴네트워크의 새시대를 열다 SR 등 7개 기관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 개최 … 청렴의 진일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15일(화) ‘2021년 제1차 광역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6일(수) 밝혔다.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된 토론회에는 김인수 SR 청렴시민감사관(전권익위사무총장) 등 전국 반부패·청렴문화 우수기관 청렴시민감사관과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시립대 이선중 교수의 사회로 시작된 1부 행사에서는 국민권익위의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발전방향’ 발표와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대표의 기조발언 등이 이어졌다. 2부행사에서는 강원랜드, 한국동서발전, 한국수력원자력 등 토론회 참여기관 간 청렴문화 우수 정책 공유와 조직내 갑질근절 개선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청렴의 진일보를 이끄는 고무적인 토론이었다.”면서, “토론회에서 논의된 공통과제 발굴과 이행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SRT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SRT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SR-서울시 상생상회, 지역 중소농가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손잡고 SR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역 농가의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에 나선다. 상생상회는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이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매장이다. SR은 SRT 예·발매 홈페이지와 어플에 상생상회 스마트스토어를 연결하여 SRT 고객들이 동영상 방송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SR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각종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농가 판로지원으로 우수한 지역 생산물품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 농가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특산품 판로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며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