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567건
  • SRT동탄역 역무원, 현금 600만원주인 찾아줘

    SRT동탄역 역무원, 현금 600만원주인 찾아줘 역사 맞이방에서 봉투 발견…수차례 안내방송과 확인 끝에 주인에게 돌려줘 SRT동탄역(역장 이재춘) 역무원이 고객이 분실한 현금 600만원의 주인을 찾아줬다. 도경민 SRT동탄역 역무원은 지난 23일(금) 근무 중 고객에게 역사 맞이방에 봉투가 떨어져 있다는 신고를 받아 확인해보니 현금 약 600만원이 들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봉투에는 현금만 있고 어떠한 개인정보도 알 수 없어 수차례 역사 안내방송을 하던 중 약 2시간 뒤에 한 고객이 잃어버린 돈 봉투를 문의하며 찾아왔다. 도경민 역무원은 역 맞이방 CCTV를 확인하고 찾아온 고객에게 금액, 봉투 생김새까지 확인 후 보관하던 현금을 돌려줬다. 이날 현금 600만원을 찾은 고객은 “익산에 일이 있어 SRT를 이용해 내려가던 중 돈을 잃어버린 것을 알고 크게 낙심했는데, 도경민 역무원 덕분에 동탄역에서 찾게 돼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도경민 역무원은 “동탄역 역무원으로서 이용객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어서 다행이고 뿌듯하다.”라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 ‘고!고! 챌린지’ 동참

    권태명 SR 대표이사, ‘고!고! 챌린지’ 동참 ‘다회용품 사용으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하GO, 탄소 발자국 줄이GO’ 실천 약속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1일(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않을 일 한 가지를 약속하는 인증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캠페인 참여문구로 ‘다회용품 사용으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하GO, 탄소 발자국 줄이GO’ 실천을 약속하며, “전 임직원이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적극 참여해 생활폐기물을 줄이고 국가 온실가스배출 저감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을 추천하며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갔다.

  •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도 SRT 할인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도 SRT 할인 SR, 군 전환복무자 할인으로 더 많은 군 장병에게 고속열차 할인 혜택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금)부터 군 장병의 복지혜택 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기존 육·해·공군 장병에게만 적용되던 군 장병 할인을 전환복무자인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 근무자까지 확대한다. 기존 SRT 군 장병 할인은 병역 의무를 수행 중인 육·해·공군 장병만 SRT 이용 시 열차운임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군 장병 할인 확대로 의무경찰 등 군 전환복무자도 부대 담당자에게 할인승차권 구매를 요청하면, 소속부대 계정을 통해 SR홈페이지(etk.srail.co.kr)에 접속해 할인승차권을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의무경찰대원이 포상휴가, 외박, 외출 시 후급할인도 적용할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군 장병 할인 확대로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 중인 군 전환복무자에게도 군 장병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SR의 공공성 강화와 고객의 혜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승강기 갇힘 사고 대응훈련 전개

    SRT 지제역, 승강기 갇힘 사고 대응훈련 전개 승강기 수동취급 실습 교육 통해 위기대응능력 높여 SRT 지제역(역장 박민규)은 14일(수) SRT 지제역에서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비상대응을 위해 위기대응훈련을 전개했다. 이번 위기대응훈련은 지제역 이용객이 승강기에 갇히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가정해 역 직원들의 신속한 현장출동, 승강기계 취급요령 및 승객 구호역량을 점검했다. 승강기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승강기 수동취급 실습교육을 하고, 사고발생 시 승객의 불안감 해소 등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며 지제역 직원들의 위기대응력을 높였다. 박민규 SRT 지제역장은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는 역에서 실제로 발생 가능한 만큼 이번 훈련은 직원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이었다.”라며, “승강기 관련 훈련을 주기적으로 하는 등 다양한 훈련을 전개해 고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