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기간
대상열차
  • 대상기간 내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예매창구
  •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PC, 모바일) 및 전화 접수(☏1800-0242) 예매 ※ 현장 발매 없음
예매일정
예매일자 시간 매체 대상노선 비고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PC, 모바일)
전화 접수(1800-0242)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만 가능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PC, 모바일)
전국민
(SRT) 호남선 (SRT) 전라선
    

    
      (SR홈페이지 → 회원로그인 → 사전접수페이지접속(배너클릭) → 인증등록)
예매매수
  • * 전화 접수 예매 동일 적용
결제기간
  • * 결제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전화 접수 고객의 경우 기간 내 역 창구에 방문하여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잔여석 승차권 판매(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환불 위약금 : 승차권 노쇼 방지를 위해 주말·공휴일과 동일한 기준 적용
구분 출발 전 출발 후
1개월~
출발 2일 전까지
출발 1일
전까지
출발 당일 ~
3시간 전까지
출발
3시간 전 ~
출발시각 전까지
20분
까지
20분~
60분
60분 ~
도착
명절기간 최저위약금(400원) 5% 10% 20% 30% 40% 70%
만 65세 이상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전화 접수 안내
  • (예매대상) 온라인(PC, 모바일)사용이 어려운 장애인, 경로 , 국가유공자
  • (전화 접수 예매 전용번호) 1800-0242

  •   ☞ 미결제시 자동취소
  • * 승차권 결제 및 수령을 위한 역 방문 시 본인 신분증(복지카드, 주민등록증, 유공자증)지참
  • * 대리인 방문 시 탑승자 신분증 지참 ☞ 신분증 미지참 또는 경로(장애인, 국가유공자)가 아닌 경우 발권 불가
부가운임 기준 강화 : 현행 제도를 악용한 상습 부정승차 방지를 위한 무표 부가운임 기준 강화
  • (승차권 미소지) 기존 “0.5배”“1.0배” 강화
  • (구간연장) 부가운임 “1.0배” 신설
주요 이용방법 안내
  • 명절 승차권 예매는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PC, 모바일)으로만 시행합니다. 따라서 우선예매 기간에는 역 창구, 키오스크, TMO 등 오프라인 창구에서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 운영합니다.
  • 명절 승차권은 SR-코레일 간 온라인(홈페이지, 앱) 상호발매를 하지 않으며, 우선예매기간 중 입석·병합승차권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각종 할인상품, 정기승차권, 회수승차권, 단체승차권은 대상기간 내 운영을 중지합니다. 단, 이용이 가능합니다.
  • 명절 승차권은 승차권 선물하기 및 실적 적립,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동일 시간대 열차는 중복 예약되지 않으며, 단거리 구간예매는 중지됩니다.
  • 정당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고 열차 승차 시 부가운임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 도중 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잔여구간의 운임·요금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전용 홈페이지 이용 안내
  •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는 SR회원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예매 전에 회원번호, 비밀번호(8자리 이상), 이용방법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예매 시작 직후에는 많은 고객이 동시에 집중되어 접속이 지연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대기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기회 제공을 위해 예약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하며 3분이 경과한 후에는 재접속해야 합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SR 고객센터(1800-1472)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SR 대표이사